윈도우나, 리눅스나 내가 개발하던 환경에서는 늘상 아이콘을 두 개를 누르면 이클립스는 2개가 떠서 나를 화나게 한 적이 많았다.

음... 하지만 맥은 2개가 되지 않아서 나를 화나게 했다. 그래서 뭐 이것 저것 해보았지만, 안되는 것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.....

결국 또 구글의 도움을 받았다.

1. 이클립스 1개를 켜놓고 터미널을 열자. 
2. 터미널에서 이클립스가 깔린 폴더를 찾자(보통은 Applicatoins/eclipse 라는데 나는 /eclipse에 깔았었다)
3. open -n Eclipse.app 를 입력!
하면 2개가 켜진다.

내가 왜 이런 불우한 삽질을 했을까. 문득 슬퍼진다.

그리고 맥용 Eclipse에서는 트리 보는게 Flat이건 Hierachy이건 나의 말을 듣지 않는 것 같다.

몹시 슬프다... 
Posted by TY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