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Raphael JS] Raphael JS 번역 2 - Documents #1 (Animation ~ Element.dblclick 까지)
study/web 2012. 8. 8. 01:47* 해당 글은 raphaeljs.com 의 글을 번역한 것이며, 어떠한 수익, 영리적 목적이 없습니다. 라파엘JS 측으로부터 공식적인 허가를 받았음을 알립니다.
* 라파엘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://raphaeljs.com/ 이곳이며, Raphael JS는 이하 '라파엘'로 통칭하겠으며, 특별히 영문 풀네임을 써야 하는 경우에만 이용하겠습니다.
* 개인 계정에 소스를 포킹해서 올릴까 했지만, 트래픽 용량이 걱정되어 그만두었습니다. 원 사이트와 양식이 다를테니, 원 사이트를 참조하시며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.
* 이전 글 리스트
2012/08/06 - [My study/Web] - [Raphael JS] Raphael JS 번역 1 - 메인 페이지
Animation
Animation.delay(delay)
기존에 생성된 애니메이션 객체에 다른 지연시간(delay)을 주어 생성한다.
인자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delay |
number |
애니메이션의 시작으로부터 실제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까지의 지연시간 설정. 단위는 ms(mili second, 1/1000 초)로 설정한다. |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새로 생성된 애니메이션 객체를 반환한다. |
예제 소스
var anim = Raphael.animation({cx: 10, cy: 20}, 2e3); circle2.animate(anim.delay(500)); // 애니메이션이 500ms 이후에 실행되도록 설정한다 |
Animation.repeat(repeat)
기존에 생성된 애니메이션 객체에 반복 회수를 주어 생성한다.
인자
인자명 자료형 설명 repeat number 애니메이션이 반복될 횟수를 지정한다. 무한 반복되게 설정하려는 경우 인자에 Infinity를 패스하도록 한다.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새로 생성된 애니메이션 객체를 반환한다. |
Element
Element.animate(...)
인자(속성)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, 시작하게 한다.
인자
인자명 자료형 설명 params objects 넘어오는 Element(가 object로 넘어온다는 뜻)의 마지막 속성을 가져온다. Element.attr 참조 ms number 애니메이션의 재생 시간 (단위: ms) easing string 완화되는 방식을 선택한다. Raphael.easing_formula 의 멤버 중 하나나, CSS 포맷인 cubic-bezier(xx, xx, xx, xx)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. callback function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 호출될 콜백 함수를 지정한다. 혹은 animation object 애니메이션(Raphael.animation) 객체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생성된 객체 |
Element.animateWith(...)
Element.animate 랑 비슷하게 작동하지만, 지정된 애니메이션들이 동시에 시작하는 것을 보장한다.
인자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el |
objects |
동기화할 원소 |
anim |
objects |
동기화할 애니메이션 |
params |
objects |
넘어오는 Element(가 object로 넘어온다는 뜻)의 마지막 속성을 가져온다. Element.attr 참조 |
ms |
number |
애니메이션의 재생 시간 (단위: ms) |
easing |
string |
완화되는 방식을 선택한다. Raphael.easing_formula 의 멤버 중 하나나, CSS 포맷인 cubic-bezier(xx, xx, xx, xx)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. |
callback |
function |
애니메이션이 끝날 때 호출될 콜백 함수를 지정한다. |
혹은 | ||
element |
objects |
동기화할 원소 |
anim |
objects |
동기화할 애니메이션 |
animation |
object |
애니메이션(Raphael.animation) 객체 |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생성된 객체 |
Element.attr(...)
원소의 속성을 설정한다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attrName |
string |
속성명 |
value |
string |
속성값 |
혹은 | ||
params |
object |
속성값을 K-V(key-value)형태로 객체로 전달. (attrName, value) |
혹은 | ||
attrname |
array |
속성명 |
혹은 | ||
attrNames |
array |
속성명들, 이 경우에는 주어진 이름들에 대한 속성값들을 반환한다 |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속성명과 속성값이 전달된 원소를 반환 |
반환형 |
설명 |
... |
속성명(attrName)만 인자로 넘겼을 경우, 그 속성명(attrName)에 해당되는 속성값만 반환 |
반환형 |
설명 |
array |
attrnames로 속성명들을 여러개 넘겼을 때, 그 속성명들에 대한 값을 반환 |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아무 인자도 넣지 않았을 때, 속성 객체를 반환 |
가능한 인자들
* SVG 명세서를 참고하면 해당 인자들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(http://www.w3.org/TR/SVG/styling.html)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arrow-end |
string |
path의 마지막에 화살표 머리를 든다.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설정한다. <타입>[ -<두께>[-<길이>]]] |
clip-rect |
string |
콤마(,) 나 스페이스로 분류된다. x,y,가로,세로 와 같은 방식으로 정의. |
cursor |
string |
css 의 커서 타입 |
cx |
number |
원이나 타원의 x축 중심 좌표 |
cy |
number |
원이나 타원의 y축 중심 좌표 |
fill |
string |
색이나, 그라디언트나 이미지 |
fill-opacity |
number |
fill의 농도 |
font |
string |
|
font-family |
string |
|
font-size |
number |
글씨 크기(단위: 픽셀) |
font-weight |
string |
|
height |
number |
|
href |
string |
어떤 원소를 하이퍼링크처럼 쓰고 싶을 때, URL을 입력 |
opacity |
number |
|
path |
string |
SVG path 스트링 포맷 |
r |
number |
원, 타원, 가장자리가 둥그런 렉트의 반지름 |
rx |
number |
타원의 수평 반지름 |
ry |
number |
타원의 수직 반지름 |
src |
string |
Element.image 원소에서만 작동하는 이미지 주소 |
stroke |
string |
스트로크 색상 |
stroke-dasharray |
string |
[“”, “- ”, “. ”, “-. ”, “-.. ”, “. ”, “- ”, “-- ”, “- . ”, “--. ”, “--.. ”] |
stroke-linecap |
string |
[“butt ”, “square ”, “round ”] |
stroke-linejoin |
string |
[“bevel ”, “round ”, “miter ”] |
stroke-miterlimit |
number |
|
stroke-opacity |
number |
|
stroke-width |
number |
스트로크의 두께(단위: 픽셀), 기본값은 1 |
target |
string |
href를 이용할 경우 사용 |
text |
string |
text원소의 내용. \n 을 멀티라인을 구현할 때 쓸 수 있다. |
text-anchor |
string |
[“ |
title |
string |
툴팁에 표시될 제목 |
transform |
string |
Element.transform 참조 |
width |
number |
|
x |
number |
|
y |
number |
그라디언트
선형 그라디언트 표현 형식: "<각도> - <색깔>[-<색깔>[:<비율>]]*-<색깔>"
예시) (90도 각도로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뀌는 그라디언트) "90-#fff-#000"
(0도 각도로 흰색에서 20%지점까지 빨간색이 되다가 검은색으로 바뀌는 그라디언트) "0-#fff-#f00:20-#000"
광선(각도)형 그라디언트 표현 형식: "반지름[(<x가중치>, <y가중치>)]<색깔>[-<색깔>[:<비율>]]*-<색깔>"
예시) (흰색에서 검정색으로 0.25, 0.75 지점에서 바뀌는 그라디언트) "r[0.25, 0.75]#fff-#000"
* x가중치와 y가중치는 0과 1 사이이며, 원 혹은 타원에만 적용 가능
경로 문자열
http://www.w3.org/TR/SVG/paths.html#PathData 를 참고. 모두 지원함.
색 파싱 방법
red
”, “green
”, “cornflowerblue
”, 등)#000
”, “#fc0
”, 등)#000000
”, “#bd2300
”)rgb(200, 100, 0)
”)rgb(100%, 175%, 0%)
”)rgba(200, 100, 0, .5)
”)rgba(100%, 175%, 0%, 50%)
”)hsb(0.5, 0.25, 1)
”)hsl(240deg, 1, .5)
” 만약 당신이 간지나게 표기하고 싶다면: “hsl(240°, 1, .5)
”
Element.click(handler)
해당 원소의 클릭 이벤트 리스너를 설정
인자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handler |
function |
click 이벤트 핸들러 |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해당 원소 반환 |
Element.clone()
해당 원소를 복제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해당 원소를 복제한 원소 |
Element.data(key, [value])
새로운 데이터를 추가하거나, 이름만 주어질 경우 해당 키에 맞는 값을 반환. Element.removeData 참조
인자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key |
string |
저장하려는 데이터의 값 |
value |
any |
저장하려는 값 |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해당 원소 반환 |
반환형[만약 key 값만 넣었다면]
반환형 |
설명 |
any |
key에 해당하는 값 |
사용 예
for (var i = 0, i < 5, i++) { |
Element.dblclick(handler)
해당 원소의 더블 클릭 이벤트 리스너를 설정
인자
인자명 |
자료형 |
설명 |
handler |
function |
더블 클릭 이벤트 핸들러 |
반환형
반환형 |
설명 |
object |
해당 원소 반환 |
-------------
두시간 반을 했는데 겨우 이만큼밖에 못했네요 ㅠㅠ 번역보다 표그리는게 더 일이군요~
'study > we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동일한 name을 가진 radio button (input type='radio')에서 checked를 얻어오고 싶을 때 (0) | 2013.10.21 |
---|---|
[Raphael JS] Raphael JS 번역 1 - 메인 페이지 (1) | 2012.08.06 |